국민행복카드 국가 바우처 사업은 임산부에게 건강한 태아의 분만과 산모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진료비 일부를 국민행복카드로 지원하는 제도 입니다. 임신이 확인되면 신청이 가능한 국민행복카드의 신청 방법, 지원금액등 주요 혜택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 바우처 사업 신청방법
국민행복카드 신청 방법은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임신,출산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나 카드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하지만 온라인으로도 가능 합니다.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지급신청서 제출하고 국민행복카드 신청과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온라인 신청을 원하신다면 각 카드사 BC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5개의 회사중 원하는 곳으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국민행복카드 지원금액과 혜택
국민행복카드 지원금액은 임신이 확인시 지급 금액인 60만원을 카드로 지급을 하며 의료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태아의 경우엔 100만 원이 지원이 되며 삼둥이라면 300만 원이 지원이 됩니다.
사용처
임신을 하게되면 산부인과 진료비와 약국 약제비와 한의원등 임신 출산 관련 진료비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 뿐 아니라 소아과와 특정경우엔 치과, 한방 치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출산 후 국민행복카드를 사용하여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 유치원 유아 학비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방법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으로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 합니다. 카드사별 카드 혜택과 포인트 적립등의 부가 혜택들이 모두 다릅니다.
카드사의 혜택을 비교해 본인의 생활에 맞는 카드사를 선택하세요..
임산부와 출산 예정자는 물론 유아를 둔 부모도 신청할 수 있으며, 정부에서 지원하는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임신과 출산, 육아와 관련된 의료비와 생활 지원을 위해 마련된 중요한 제도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데 두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